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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어피어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어피어샵(이하 “어피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어피어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① “어피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어피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어피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어피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어피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어피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어피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어피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라 함은 어피어가 인터넷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⑥ “판매자”라 함은 어피어와 입점 계약을 체결한 자 또는 어피어 인터넷사이트를 이용하여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⑦ "어피어 할인코드"란 "어피어"가 "회원"이 자신 외의 "방문자"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각 "회원"에게 자동으로 부여하는 7자리의 코드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어피어”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어피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어피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어피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어피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어피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⑤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어피어”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2. 기타 “어피어”가 정하는 서비스 업무
② “어피어”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어피어”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어피어”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어피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어피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어피어”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어피어”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어피어”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어피어"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어피어”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어피어"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어피어”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어피어”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어피어"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어피어”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4.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어피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어피어"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어피어”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어피어”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 <화학물질 관리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제한 준수를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또는 상품 등 구매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나이 및 본인확인 등의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어피어"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어피어”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어피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어피어”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어피어” 웹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어피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어피어”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어피어”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어피어”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어피어”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어피어”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어피어”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어피어”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이에 준하는 행동 등으로 “어피어”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어피어”를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및 반품하여 “어피어”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어피어”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이의제기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마. “어피어”가 본인 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바. 이미 가입된 “어피어”의 회원의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와 동일한 경우
사.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 동일/유사한 아이디, 전화번호, 주소 등의 회원정보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자. “어피어”로부터 서비스 제한,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차. 무단으로 “어피어”의 재화, 용역, 정보를 수집하거나 외부에 제출, 게시, 이용하여 “어피어”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 재산관을 침해하는 경우
카.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회원정보를 종합하여 실질적으로 동일인으로 인정되는 기존 회원이 다른 ID로 회원가입 또는 중복가입한 경우
③ 회원이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 “어피어”는 회원에게 제공한 혜택(적립금, 쿠폰 등)을 회수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배송 취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재판매 목적 등으로 “어피어”에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어피어”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어피어”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어피어”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어피어”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어피어”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어피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어피어”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또는 우편), 문자, 전화, 팩스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어피어”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상 "어피어"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어피어”는 신규 회원의 전화번호수집 양식 및 기존 회원 대상의 공지 이메일 등을 통해 안내 주문, 배송 정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리며, 브이리뷰 챗봇을 통하여 리뷰에 관한 사항을 안내합니다.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을 차단한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접속시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림톡과는 다른 방식으로 정보 수신을 원하시거나 챗봇을 수신하기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알림톡과 챗봇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어피어”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앱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안내,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관련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어피어”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으며, “어피어”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10조 (“어피어“의 의무)
① “어피어”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어피어”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어피어”는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어피어”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용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어피어"에 통보하고 "어피어"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3항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어피어 또는 판매자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2.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한 현금 융통 등 『여신전문금융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
3. 어피어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어피어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4. 어피어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어피어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어피어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② 어피어는 제1항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계약 해제, 적립금 또는 할인쿠폰의 환수, 회원 자격의 제한, 현금 환불 보류 등의 조치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보호)
① “어피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어피어”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어피어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어피어”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어피어”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어피어”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어피어”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어피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어피어"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⑧ 어피어 웹사이트 이외에 링크된 사이버몰에서는 어피어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버몰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버몰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어피어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지급방법)
① "어피어"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어피어”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적립금 등 “어피어”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어피어”와 계약을 맺었거나 “어피어”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원이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5조 (적립금)
① "어피어”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적립금을 “어피어”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어피어”는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사이트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적립금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어피어”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적립금은 "어피어 할인코드"를 통해 적립한 금액의 경우에 한해서 다음 각호에 따라 현금으로 환급됩니다.
1. "회원"이 공유한 "어피어 할인코드"를 이용해 다른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이용자"는 첫 구매 10%, 이후 구매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회원"은 "이용자"가 구매 확정을 한 경우, "이용자"의 첫 구매 10%, 이후 구매 5%의 적립금을 적립 받습니다.
2. 이후에 "이용자"가 교환 또는 반품을 할 경우, "회원"에게 적립된 금액 역시 차감됩니다.
3. 현금화를 위한 최소 금액은 50,000원이며, "회원"이 별도의 링크를 통해 직접 현금화 신청을 한 경우에 한해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4. "회원"은 사업자가 아닌 개인만 가능하며, 어피어는 적립금 현금화 금액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등을 수입에서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습니다.
5. 지급 과정에서 "회원"의 은행계좌정보 등이 유효하지 않아 적립금을 현금으로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 귀책사유는 "회원"에게 있으며 어피어는 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6. 전호의 사유로 수입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 어피어는 "회원"에게 통지하며, 어피어는 "회원"이 은행계좌정보를 수정해 다시 현금화 신청을 할 때까지 적립금을 현금화하지 않습니다.
7. 어피어는 적립금의 현금화 및 세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식별정보의 수집 동의 등 조세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세무적 증빙의 발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인식별정보수집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적립금의 현금화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8. 어피어는 부당하게 적립 받은 적립금에 대한 현금화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미 현금으로 지급된 경우, 해당 금액을 "회원"으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
9. 어피어는 신고 등에 의해 "회원"이 부당하게 적립금을 적립 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해 조사에 착수할 수 있으며,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적립금의 현금화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어피어 할인코드"를 다른 이용자에게 공유 시에, 공유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어피어 또는 제3자의 권리에 대한 침해나 지적재산권 및 관련 법령에 대한 위반이 되지 않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11. "회원"이 전호를 위반하여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지식재산권 및 관련 법령에 위반하였다는 이유로 어피어가 금지청구, 손해배상청구, 고소 등 법적조치를 당할 경우에는 자신의 비용으로 어피어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어피어가 제3자에게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는 어피어의 손해배상액 및 그 배상과 관련된 부대비용 등(이자 및 변호사 보수 등의 방어비용 포함)을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④ 적립금은 제15조 제3항 외의 방법으로 적립한 금액의 경우,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적립금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⑥ “어피어”는 회원이 “어피어”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 탈퇴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할인쿠폰)
① 할인쿠폰은 회원에게 무상으로 발행되는 것으로 “어피어”는 회원이 할인쿠폰을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구매가 및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어피어”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어피어”는 할인쿠폰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사이트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④ 회원은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⑤ “어피어”는 회원이 “어피어”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어피어”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중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1절 리테일 서비스

제17조 (구매신청)
① “어피어” 이용자는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어피어”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어피어"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8조 (계약의 성립)
① “어피어”는 제17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계약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성인용품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제7조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이 구매신청한 경우
4. 구매신청 회원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버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5. 관할청의 처분 등으로 상품 등의 판매가 중단된 경우
6.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어피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어피어"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어피어"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계약이 성립한 후 “어피어”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어피어”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 시 “어피어”는 회원이 상품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9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어피어”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어피어”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0조 (상품 등의 공급)
① “어피어”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어피어”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어피어”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어피어”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어피어”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어피어”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어피어”와 이용자 간에 상품 등의 인도 또는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21조 (환급)
“어피어”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2조 (청약철회 등)
① “어피어”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제외함)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어피어”가 상품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어피어”에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어피어”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어피어”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어피어”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어피어”는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2.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상품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④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어피어”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어피어”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어피어”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절 통신판매중개업 서비스

제24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① 통신판매중개업 서비스와 관련하여 “어피어”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웹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 약관 및 “어피어”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③ 이용자는 판매자와 상품 등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어피어”에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어피어”는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어피어”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이용 목적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어피어”는 그에 대한 소명을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고, 주문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어피어”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등 관련 정보 기타 콘텐츠를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등의 구매 여부는 전적인 이용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어피어”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⑧ 미성년자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어피어”는 상품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로부터 일정한 기간 내에 “어피어”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③ “어피어”는 제2항의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이용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이용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어피어”에 대하여 상품 등의 하자,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교환 기타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모든 문제는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이용자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어피어”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제26조 (청약철회 등)
①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 등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6.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7.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어피어”는 이용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⑤ 이용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⑥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이용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⑦ 판매자는 이용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어피어”는 판매자가 이용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이용자가 청약철회 등을 하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⑨ 판매자가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이를 지연하는 경우, “어피어”는 이용자에게 그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의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⑩ 이용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⑪ “어피어”는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 등을 한 날(단, 상품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제27조 (금지행위)
① 판매자와 이용자가 “어피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에게 있으며 “어피어”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② 제1항 이외에 금지되는 이용자의 행위에 대하여는 이 약관 제1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8조 (분쟁조정)
① “어피어”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합니다.
② “어피어”는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29조 (회사의 면책)
① “어피어”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와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어피어”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 하에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③ “어피어”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연결된 웹사이트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들이 부담합니다.
④ “어피어”는 이용자 및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⑤ “어피어”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어피어”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장 기타사항

제30조 (연결몰과 피연결몰의 관계)
① 상위 사이버몰과 하위 사이버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어피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어피어“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어피어”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어피어"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어피어"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어피어”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32조 (이용자의 게시물)
① 이용자가 어피어 웹사이트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어피어”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어피어”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타인을 모욕, 비방, 비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2. 범죄 및 불법 행위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3.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4. 음란물 또는 일반인의 성적 굴욕감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그러한 내용이 담긴 웹사이트, 앱 등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게시물을 포함)
5.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선정적인 내용을 담은 게시물
6.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7. 특정 상품 등을 소개하여 판매하거나, 이를 구매, 사용하도록 권하거나 연락을 유도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영리추구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8. 사이버몰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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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3조 (게시물의 관리)
①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어피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어피어”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어피어”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어피어”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34조 (면책조항)
① “어피어”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어피어”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어피어”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어피어”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어피어”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5조 (분쟁해결)
① “어피어”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어피어”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어피어”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6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어피어”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어피어”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1. 이 약관은 2020년 9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20년 7월 2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